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장애인 평생학습 발표회 개최
상태바
경기교육청,장애인 평생학습 발표회 개최
  • 이재후기자
  • 승인 2016.09.0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6~7일 양일 간 의정부 신한대학교에서 ‘장애인 평생학습 결과 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발표회는 ‘아름다운 동행, 하나 된 세상’을 주제로 장애인들이 평생학습으로 이룬 예술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장애인 평생학습의 성과와 우수사례 홍보 ▲학습자의 평생학습 참여와 학습 의욕 고취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장애 이해 교육 등을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발표회에 에바다장애인평생학습학교를 비롯한 12개 장애인 평생교육기관의 20~81세 학습자 104명이 120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배움 향한 도전과 열정이 장애와 나이의 한계를 극복하고 만들어 낸 수준급 작품들로 회화 33점, 공예 46점, 문예(시) 26편, 사진 15점 등 전시 작품은 이틀 동안 ‘신한대 벧엘관 2층 로비’에서 만날 수 있다.

발표회 축하 행사는 7일 오후 2시, ‘벧엘관 2층 세미나실’에서 신한대학교 이현숙 교수의 성악공연을 시작으로 각 장애인 평생교육시설별 시낭송, 연극, 노래 등의 다채로운 무대공연가 펼쳐진다.

이에대해 경기도교육청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가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와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할 것이다"며 "배움 속에서 희망을 찾기 위해 아름다운 도전을 이어가는 장애인 학습자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