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안전한 추석 만들기'분주'
상태바
속초시,안전한 추석 만들기'분주'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6.09.08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 관광객을 위한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추석 연휴기간인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는 각종 재난 및 사건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한 초동 대처를 위해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24시간 상시 재난상황실을 운영하고 상수도관 파열 및 급수불능 등의 상수도 관련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기동처리반을 편성·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시는 추석 연휴 전까지 불우이웃 및 소외계층 위문, 물가 및 명절성수품 특별관리, 근로자 생계안정 체불임금 해소, 추석 제수 용품 구입 재래시장 이용 집중홍보 등을 전개해 서민생활 보호를 위해 발빠르게 대처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은 연휴기간이 5일간으로 귀성객 및 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증가한 쓰레기 발생량 처리를 위해 음식물처리장 및 폐기물 처리장을 비상가동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속초관광수산시장 및 설악산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1일 4명의 근무조를 편성해 불법주정차를 단속하고 교통분산 안내를 통해 교통체증을 해소할 방침이다.
 아울러 연휴기간 비상진료 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비상진료 의료 기관과 약국현황 등을 안내하며 129 보건복지콜센터, 119 구급상황 관리센터, 120시도 콜센터를 통해서도 당직의료기관, 약국을 안내받 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이에 앞서 9일 오전 10시부터 부서별로 중점 정비구간 24개소에 대해 1000여 명이 참여하는 추석맞이 환경대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