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103만 고양시민 '무지개빛 하모니'
상태바
103만 고양시민 '무지개빛 하모니'
  • 고양/ 임청일·최훈석기자
  • 승인 2016.09.29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고양시(시장 최성)는 내달 1일 고양종합운동장과 보조경기장 등에서 대한민국 10번째 100만 도시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제25회 고양시민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양시 및 경기도 관계자 300여명과 시민 2만 5000여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를 꿈꾸는 고양시의 역사, 행복, 미래를 키워드로 ‘103만 고양시민 대화합, 무지개빛 하모니’를 연출할 예정이다.
 체육행사는 계주, 씨름, 축구, 줄다리기와 명랑운동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씨름과 축구, 줄다리기는 구청별로, 계주는 동별로 경쟁하는 등 ‘따로 또 같이’를 통해 소속감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풍성한 문화공연도 곁들여진다. 한국미술협회 고양시지부의 협조로 미술작품 30여점 등 50여점의 그림과 사진 등이 고양종합운동장 로비에 전시된다. 종합운동장 내에서는 도자기체험, 민화·사군자그리기, 페이스페인팅 등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연예인 축하공연도 열린다. 가수 홍진영, 여성6인조 아이돌댄스그룹 바바, 90년대 인기절정이었던 그룹 015B가 출연하는 ‘공감 미니콘서트’도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는 경기북부 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제3킨텍스 건립, 한류월드&K-컬쳐밸리 등 굵직한 사업을 유치, ‘통일한국의 실리콘밸리’를 꿈꾸는 고양시가 103만 시민의 염원이 담긴 초대형사업의 성공적인 진행을 기원하고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