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명소방서, 겨울철 대형화재대비 심야 소방훈련
상태바
광명소방서, 겨울철 대형화재대비 심야 소방훈련
  • 광명/ 하정현기자
  • 승인 2016.11.0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소방서(서장 김권운)는 지난 2일 화재경계지구인 광명전통시장에서 차량 43대, 소방공무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3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심야 재난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시나리오 없는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심야에 광명시장 1층 점포에서 원인 불명의 화재 및 폭발이 인근 점포로 연소확대 되어 대형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최초 119신고접수 상황전파단계부터 시장내 거주시민 대피, 자위소방대 초기대응, 긴급구조 통제단 가동, 운영요원별 담당업무 숙지 및 반별 역할 훈련, 상황종료후 재난현장을 유관기관에 이양하는 수습복구 단계까지 실전을 방불케 하는 완벽한 훈련이 이루어졌다.

 

특히, 상황별 불시 메시지(총 20회) 부여에 따라 실제 재난 발생시 상황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을 도모하였고, 재난대응 관계자들이 자신의 임무를 사전에 연구하고 숙지한 상태에서 이루어져 일사분란한 임무수행 및 효율적으로 대응을 하였다.

 

김권운 광명소방서장은 “향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대형재난사고에 대비해 심야 시간대에 실제 상황에 준하는 자세로 훈련을 실시했다”며 “실제 상황에서 완벽한 대응으로 시민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