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상생모델 제시'농업테마 학습원'조성한다
상태바
상생모델 제시'농업테마 학습원'조성한다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16.11.04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당진시가 내년에 농업테마 학습원을 농업기술센터 내 농심테마파크 일원에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농촌과 도시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기 위한 농업테마 학습원 조성사업이 농촌진흥청 지역발전특별회계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0억 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농심테마파크 내에 900㎡ 규모로 각종 원예식물과 다양한 식량작물 등을 관찰하고 학습할 수 있는 농업을 주제로 한 학습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2017년 상반기 설계를 시작으로 하반기에 조성을 모두 완료할 계획이다.
 농업테마 학습원이 예정대로 준공되면 이미 농업기술센터에 조성돼 있는 548㎡ 규모의 식물생태학습원과 2257㎡ 규모의 자생식물학습원, 동물농장과 더불어 농업테마 휴식공간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센터가 매년 봄 개최하는 봄꽃 맞이 농심체험 한마당 행사와 가을 국화전시회의 프로그램과 볼거리도 더욱 다양해져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더 큰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센터 관계자는 “농심테마파크는 시민들에게 연중 개방하고 있는 곳으로, 이곳에 농업테마 학습원까지 조성되면 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농업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내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