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구형 복지증진.도시환경 인프라 구축에 전력"
상태바
"동구형 복지증진.도시환경 인프라 구축에 전력"
  • 인천/ 김영국기자
  • 승인 2016.12.08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흥수 인천 동구청장은 7일 동구의회에서 열린 제219회 동구의회 제2차 정례회서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구정운영 방향과 주요시책을 제시했다.
 이날 밝힌 시정연설의 주요골자는 ‘구민의 복지증진과 도시환경 인프라 구축’으로 ▲역사와 전통이 살아 있는 문화공간조성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과적인 도시개발 ▲생애 맞춤형 복지구현으로 따뜻한 동구 실현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환경조성 ▲활력 넘치는 경제기반 마련 ▲환경오염 해결을 통한 쾌적한 도시환경조성 ▲참여와 소통을 통한 공감행정 구현 등이다.
 그 중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도시개발 및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정체로 원도심의 주거환경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개발분야에 114억6천만원을 계상해 뉴스테이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도시 개발은 물론 경제 활성화에 탄력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 지원해 나간다는 것.
 또한 송현초교 일원에 2019년까지 20억원을 투입, 도시 활력 증진사업으로 추진해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취약지구 개선사업인 만석동 새뜰마을사업에 2019년까지 71억원을 투입해 주택 개·보수 등 생활여건 개선사업을 착실히 추진해 나가는 한편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해 기초연금 지원, 돌봄서비스 등에 251억원을 확보하고 기초생활수급자의 생계, 교육급여 등 기초생활보장에 84억원을 편성했다.
 장애수당 및 중증장애인 활동 서비스지원 등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57억원을, 저소득층의 자립지원에 19억원을 반영하는 등 구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꿈드림 장학재단에 87억 5000만원 출연에 이어 내년에도 출연금 11억원을 편성하고 출산율 제고를 위한 출산 축하금 지원 사업에 6억원을, 기존 초등학교에만 지원되던 무상급식을 중학교 전학년으로 확대지원하고 저소득 주민자녀 교복구입비 등 지원에 7억 6000만원을 계상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제출된 내년도 동구 예산안의 총규모는 1743억원으로 올해 보다 5.37%가 증가했으며 일반회계 1721억원, 특별회계는 22억원으로 본 예산안은 8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각 부서별 심사를 거친 후 14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최종 심사를 받아 오는 19일 본회의에서 의결·확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