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시민모임 성과보고회
상태바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시민모임 성과보고회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7.03.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문화 개선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범시민운동으로 추진해 온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시민모임 성과보고회가 30일 대전시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 시민모임 주최로 열린 행사는 먼저가슈의 지난 행적과 미래를 만나다의 주제로 지난 2년간 펼쳐왔던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의 활동성과를 돌아보고, 지속가능한 교통문화 선진도시 구현을 위해 미래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은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시민이 편리한 대중교통도시를 만들기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양보와 배려의 철학을 담은 교통문화의식 개선운동으로, 대전시와 함께 18개 시민단체 및 자문기관으로 구성된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 시민모임이 앞장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매월 네 번째 금요일 교통문화의 날, 그림·글짓기대회, 플래시몹, 찾아가는 교통문화교실, 시민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이 참여자가 즐겁게 동참하며 교통문화의식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2015년과 2016년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문화개선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국민안전처 주관 국민안전최우수 기관 및 국회교통안전포럼의 선진교통안전대상에 단체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권선택 대전시장과 김경훈 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을 비롯해 교통관련 유관기관, 시민, 회원단체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성과보고, 참여자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그림·글짓기대회에서 입상한 오류초등학교 4학년 조영서 어린이가 깜짝 출연한 내빈퍼포먼스,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이 추구하는 가치를 예술로 표현한 샌드아트 공연, 단체회원 500여명이 함께 참여한 카드섹션 등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먼저가슈 행사로서의 의미를 담은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의 발전과 시민확산 기여를 위해 후원금을 기부한 충남도시가스, 금성   백조주택, 계룡건설산업, 대전시 택시운송사업조합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후원금 전달행사도 이어   졌다.   대전/정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