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2017 암예방 건강강좌’ 운영
상태바
관악구 ‘2017 암예방 건강강좌’ 운영
  • 백인숙기자
  • 승인 2017.05.1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전문병원 교수 초빙…8가지 암 주제

서울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관악구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2017 암예방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구는 주민들의 암을 예방하고 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매년 암예방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위암, 폐암, 대장암, 간암의 예방법과 치료 및 관리에 대한 강좌를 진행, 참석자의 91%가 강좌에 대해 만족한다는 결과를 얻었다. 강좌를 통해 암에 대한 궁금증을 많이 해결하였다고 답했으며 참석자의 99%는 암예방 건강강좌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이번에 마련된 ‘2017년 암예방 건강강좌’는 상․하반기 총4회 진행되며 8가지 암을 주제로 확대 운영한다.

상반기에는 발생률과 사망률이 높은 폐암․갑상선암․대장암․부인암의 예방과 관리에 대해 진행한다. 가톨릭 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암병원 교수를 강사로 초청, 강의하며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하반기에는 위암, 비뇨기암, 유방암, 간암의 예방과 관리에 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유종필 구청장은 “암예방 건강강좌를 암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스스로가 암을 예방·관리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