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7월 21일까지 7개 부문 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상태바
송파구, 7월 21일까지 7개 부문 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6.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7월 21일까지 밝고 건전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송파구 발전에 기여한 모범구민·단체들을 시상하는 ‘송파구민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28일 구청에 따르면 시상부문은 효행상·선행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환경사랑상, 교육상, 문화체육진흥상, 사회발전상 등 7개 부문이다.

 

추천대상은 공고일(2017.6.8.) 기준 송파구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두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이며, 환경사랑상, 교육상, 문화체육진흥상, 사회발전상은 거주지 제한을 두지 않을 수 있다.

 

추천 방법은 주민 10명 이상 연명으로 거주지 관할 동장을 통해 공동 추천하거나 각 부문별 관계기관 및 단체장, 학교장 또는 구의원 2명 이상이 추천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8월 중에 개최되는 송파구 구민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추천서 등의 구비서류는 송파구 자치행정과에 제출하면 되며, 양식은 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시상은 오는 9월 21일 ‘구민의 날’ 행사 시 2,000여명의 구민이 모인 자리에서 진행하며, 이를 통해 수상자들의 훌륭한 공적을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송파구청 자치행정과 이정희 팀장은 “송파가 대한민국 대표 행복도시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각 분야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헌신하는 우리 이웃의 공로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각 분야에서 타인에게 모범이 되며, 환경, 교육, 문화·체육 등의 발전에 기여한 자랑스러운 구민과 단체를 발굴할 수 있도록 주민 및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