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구,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특별상' 영예
상태바
서구,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특별상' 영예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7.07.26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서구가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근 ‘2017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서구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일자리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서구는 검단산단의 고용환경 개선을 위해 검단오류역부터 검단산단까지 무료 통근버스를 운영해 열악한 교통문제를 해결했고 물류전략사업 지역특성에 맞는 ‘기업맞춤형 물류기능인력 양성사업’과 수시 채용행사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왔다.
 또 사회적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홍보관 건립, 구인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취업알선으로 인천 최고의 취업실적을 거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다. 일하고 싶은 사람에게 일자리를 주는 것이야 말로 최고의 복지정책이다’라는 기치아래 올해에도 취업성공 디딤돌 청년인턴 사업, 일반계고특성화고 직업지도 프로그램, 청년층 중소기업 취업 지원 사업 등 청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인천 서북부지역 여성 일자리창출을 위해 고용노동부, 부평 계양구, 여성가족재단 등과 함께 공동으로 호텔관광 전문 력 양성과정 등 ‘위러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