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각장애인 다양한 의료적 지원 ‘합심’
상태바
청각장애인 다양한 의료적 지원 ‘합심’
  • 안성/박해룡기자
  • 승인 2017.07.2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안성시 수화통역센터, 업무협약 체결

 안성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김용숙)과 안성시 수화통역센터(길경희)는 관내 청각장애인의 건강관리를 위해 뜻을 같이하고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평소 의사소통등 병원이용시 불편을 겪었던 청각장애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료적 지원을 통해 청각장애인의 건강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안성병원은 청각장애인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진료이용이 가능하도록 ‘표준의료 상담 문진표’를 제작해 해당 기관과 병원 홈페이지, 진료 각 과에 비치하고 사전에 문진표를 작성해오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의료상담환경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며, 안성시 수화통역센터는 청각장애인이 진료 이용시 상담사 파견과 영상통역등 신속한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고 의뢰하는등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안성병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적지원이 필요한 청각장애인을 지속 발굴하고 진료비 지원과 보건교육까지 병행하는등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길경희 센터장(안성시 수화통역센터)은 “안성병원에서 청각장애인을 위해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으며, 김용숙 병원장도 “이번 계기를 통해 장애인분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