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광주하남교육청 2국 6과로 확대”
상태바
경기교육청 “광주하남교육청 2국 6과로 확대”
  • 이재후기자
  • 승인 2017.08.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내달 1일부터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을 2국 6과로 확대 개편한다.
이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관할하는 광주시와 하남시에 대규모 공동주택개발 사업 진행에 따라 지난 4월 1일 기준으로 인구 50만 이상, 학생 6만 이상의 요건이 충족됐고, 현행 2과로는 증가하는 교육행정 수요를 감당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조치했다고 8일 밝혔다.
또, 광주하남 지역에는 2019년까지 미사지구, 2021년까지 위례지구 등 총 10만여 세대의 입주가 있을 예정이라 이에 따른 학교설립 등 급격히 증가할 교육행정 수요를 적기에 처리하기 위한 대비이기도 하다.
개편안에 따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교수학습지원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교수학습국에 초등교육지원과, 중등교육지원과, 평생교육건강과 등 3개과, 학교경영지원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경영지원국에 경영지원과, 학교현장지원과, 교육시설과 등 3개과 체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재정 교육감은 지역에 양질의 교육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광주하남 지역은 물론 경기도 내 인구와 학생 증가가 예상되는 교육지원청의 확대 개편 및 상위직급 정원의 추가 배정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부에 건의하고 협의해 왔다.
이에 지난 6월 경기도교육청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기구 개편을 위한 국장급 이상 정원을 교육부로부터 승인 받아 7월 경기도의회 심의를 거쳐 정원조례와 행정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안을 7일 공포, 내달 1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