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제72주년 광복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 펼쳐
상태바
강북구, 제72주년 광복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 펼쳐
  • 홍상수 기자
  • 승인 2017.08.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용 태극기 꽂이 기증, 길거리 캠페인 실시, 국기선양에 관한 조례제정 등 다양한 시책 추진

 

서울시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전 구민과 함께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나선다.
 
애국애족의 고장인 강북구는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되새기고 태극기에 대한 관심을 유도, 애국심 선양을 위해 태극기 달기 운동을 꾸준히 추진해온 결과 태극기 게양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곳 중 하나이다.
 
지난 3일 한국마사회(렛츠런문화공감센터) 강북지사는 강북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가정용 태극기 꽂이 1,250개를 기증했다. 이는 통장들을 중심으로 동네 태극기 달기운동을 도울 수 있도록 강북구 통장연합회에 전달됐다. 또, 오는 11일 오전 10시 강북구청사거리 주변에서 (사)서울강북구새마을회와 한국자유총연맹 서울강북구지회 주관으로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회원 및 학생 250여명이 광복절에 집집마다 태극기를 게양할 것을 적극 홍보하며, 동참하는 주민들에게 가정용, 차량용 태극기를 나눠줄 계획이다.
 
강북구는 국기선양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작년부터 강북구에 전입하거나 혼인신고 시 태극기를 지급하고 있다.
 
이밖에도 태극기 광장, 4.19길, 도선사길, 솔샘터널길 등에 태극기를 상시 게양하여 태극기 달기운동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고자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3.1절에는 탄핵정국 혼란 속 태극기집회 논란에도 국기 게양률 66% 달성을 보여주었고, 2014, 2015년도에는 2년 연속 태극기선양사업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등 전국 자치단체의 모범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주민, 시민단체, 기업 등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태극기 달기 운동은 더 이상 강북구만이 아닌 전국적 캠페인으로 발전, 보급되고 있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태극기 달기 운동을 비롯한 각종 나라사랑 운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