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어린이도서관에서 ‘도서관에서 1박2일’ 행사
상태바
송파어린이도서관에서 ‘도서관에서 1박2일’ 행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8.1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14일 ‘한여름 밤의 우리 신화’를 주제로 다양한 독서 활동 진행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도서관에서의 하룻밤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송파어린이도서관은 개관이래 도서관에서의 1박2일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일 온라인 접수가 시작되자마자 1분 만에 마감이 될 정도로 학생들과 부모님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행사는 열람실 문이 닫히는 13일 늦은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아침 8시까지이다. 초등학교 1학년에서 6학년의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안전하고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30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한다. 

준비물은 이불과 배게, 세면도구로 부모님과 떨어져 지낼 수 있다는 다짐과 책을 사랑하는 마음만 있으면 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한여름 밤의 우리 신화’라는 주제를 가지고 모둠별로 7가지 미션을 수행하면서 어린이들이 우리 신화 속 신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농경의 신 ‘자청비’ 설화를 감상한 후 진행되는 스피드 퀴즈, 계절의 시작을 알리는 선녀 ‘오늘이’가 돼 부채로 종이 날리기, 서천꽃밭을 관장하는 ‘한락궁이’처럼 식물박사 되기 등 다양한 모둠활동이 마련돼 있다.

미션 수행 후에는 송파어린이도서관에서 직접 제작한 ‘신화야 놀자’ 보드게임을 진행해 우리 전통신화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한양대부속고등학교 과학교육 동아리의 지원으로 ‘별자리 LED 만들기’ 체험의 기회도 주어진다.

모둠활동이 끝난 후에는 영화감상, 독서 등 자유롭게 참여 할 수 있는 테마방을 구성하고 도서관에서 해보고 싶었던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자유시간도 주어진다.

박춘희 구청장 “책 읽는 송파는 어린 시절의 작은 습관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책을 매개로 한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