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용주 영등포구의회 의장, 광복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 펼쳐
상태바
이용주 영등포구의회 의장, 광복절 태극기 달기 캠페인 펼쳐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8.1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영등포구의회 이용주 의장은 지난 9일 당산1동주민센터 앞에서 열린 ‘제72주년 광복절기념 태극기달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용주 의장과 윤준용 의원, 당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직능단체 회원 및 직원 40여 명이 참여해, 주민들이 광복절에 태극기를 게양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관련 홍보물을 배포하며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용주 의장은 “광복절의 의미를 깊이 새기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위해 참여하게 됐다.”며, “2015년부터 3년째 행사에 참여하고 있지만 아직 효과가 미미해 안타깝다. 일회성 행사로 그칠 것이 아니라 실제로 주민들이 태극기 게양하는 데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이용주 의장은 태극기 달기 캠페인에 이어 ‘나눔이웃 동아리 거리 환경개선 캠페인’에도 참여했다. 

‘나눔이웃’은 이웃이 이웃을 돌보며 공동체를 형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18개 전동으로 확대 운영 중이며, 이날 캠페인은 당산1동 나눔이웃 동아리 ‘당1 푸른마을 가꾸미’에서 주관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용주 의장과 나눔이웃 동아리 13명, 지역 청소년 20여 명은 지역 환경개선를 위해 직접 제작한 피켓을 들고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등 구민 의식을 제고하기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용주 의장은 “사소한 습관과 인식의 변화가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하는 지름길이다. 구민 인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과 함께 제도적인 부분도 뒷받침될 수 있도록 정책 개발에 매진해 살고 싶은 도시, 쾌적한 영등포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