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오는 15일 구청 대강당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상태바
동작구, 오는 15일 구청 대강당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 정대영기자
  • 승인 2017.09.04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동작구청 대강당에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중소기업에게 우수인력을 공급해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장년층에게 취업의 문을 열어주고자 마련됐다. 

서울시, 금천구와 공동 개최하며 청장년층 구직자와 기업체 인사담당 등 500여 명이 참여한다. 

박람회는 ▲기업채용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돼 취업정보 및 관련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기업채용관은 30여 개의 우수 중견기업 부스가 들어서 1대1 현장면접을 통해 취업으로 바로 연결될 예정이다. 

4대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회사나 홍보차원에서 참가하려는 업체는 배제하고 실제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들만 참가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면접을 위한 메이크업 등 이미지 메이킹, 증명사진 무료 촬영 및 취업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채용대상은 청ㆍ장년 및 중년 구직자, 경력단절여성 등이며 채용분야는 경비원, 경리직, 영업관리 등 다양하다.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현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연순 일자리경제담당관은 “이웃한 금천구와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박람회를 계획했다”며 “성공적인 취업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일자리 확보에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람회 참여기업 등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담당자(☎ 820-9731), 박람회 홈페이지(job.seoul.go.kr/jobfai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