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서 우수시책 분야로 장관상 수상
상태바
도봉구,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서 우수시책 분야로 장관상 수상
  • 홍상수기자
  • 승인 2017.09.0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서울도봉구청장 ‘자치민주주의의 꽃, 도봉을 만나다’ 주제로 사례 발표

9월 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이 열리고 있다.
 
행정안전부와 문화일보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에는 17개 광역 지자체, 131개 기초 지자체 및 79개의 지방공공기관이 참여하여 주요 역점 사업 등을 홍보한다.
 
첫날인 31일 개막식에서는 지방우수시책 확산 유공에 대한 포상도 함께 진행된다. 자치단체 포상은 지역경제활성화 및 기타 우수시책 분야로 나눠지며, 도봉구는 서울시 자치구로서 유일하게 우수시책 분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다.
 
국무총리, 장관 등 내빈들의 전시관 관람 후에는 명품정책발표대회도 이어진다. 4명의 자치단체장이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10분 내외로 발표하며, 패널 토의도 함께 진행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세 번째 주자로 나서 ‘자치민주주의의 꽃, 도봉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도봉구 마을공동체 및 협치의 발전상을 소개한다. 특히 문재인 정부가 추진할 ‘공공서비스 플랫폼’의 우수사례로 제시된 ‘방학3동 은행나루’로 타 지자체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도봉구는 대한민국 홍보대전 기간 중 부스를 운영하며 창동 신경제중심지 및 ‘서울아레나’ 조성 사업, 역사문화관광벨트, 아동친화·여성친화도시, 대전차방호시설 등 도시재생 사업과 같은 역점사업들을 적극 홍보한다. 둘리 피규어를 증정(한정수량)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