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LG화학, 한결같은 ‘나눔의 손길’
상태바
LG화학, 한결같은 ‘나눔의 손길’
  • 여수/ 나영석기자
  • 승인 2017.11.0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접마을에 화재예방 소방용품 후원
스프레이형 소화기 등 사용법 교육도

 전남 여수국가산단 선도기업인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민경호 상무)이 동절기 화재 발생철을 앞두고 인접 마을에 500만 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후원했다.


 LG화학 여수공장 7일 여수소방서와 함께 해산동 거주 화재취약 180가구에 ‘스프레이형 소화기’와 ‘화재 감지기’ 등 500만 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전달했다.


 LG화학 측은 주변 마을이 화재로부터 안전한 주거 환경을 유지토록 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여수소방서, LG화학 관계자, 주민대표 등이 함께했다.


 전달식과 함께 LG화학 여수공장 및 소방서 직원들은 스프레이형 소화기와 화재감지기를 화재취약세대에 직접 설치하고, 사용법을 교육하는 등 실제 화재 예방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힘을 쏟았다.


 이번 소방용품 후원은 ‘주택기초소방시설 설치 의무화’에 따라 각 세대마다 화재감지기와 소화기를 설치토록 돼 있으나, 비용 부담으로 인해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세대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여수소방서 관계자는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마을의 경우 화재 발생 시 대형 화재사고로 쉽게 번질 수 있어 화재예방과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며 “특히 스프레이형 소화기의 경우 노약자들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해 신속한 화재 진압과 함께 효과적으로 마을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화학 여수공장은 ‘기업시민파트너’라는 사회공헌 철학 아래 지역 사랑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도전! 청춘 골든벨’, ‘상안검하수 회복수술사업’ 등의 품격 있는 노후를 위한 노인 대상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고교 환경동아리 지원’, ‘지역아동센터 지니데이’ 등 지역 청소년들이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