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수구 공약 이행률 85% 넘어 '순풍에 돛'
상태바
연수구 공약 이행률 85% 넘어 '순풍에 돛'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7.12.15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6기 인천시 연수구의 공약 이행률이 85%를 넘어서며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최근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열고 공약 이행에 대해 점검한 결과, 9월 말 현재 기준 총 7개 분야 55개 공약 사업 중 현재 32개 사업이 완료(완료 사업 중 21개 사업은 추가 목표 수립 후 지속 추진 중임)됐으며, 공약 이행률이 85.1%라고 14일 밝혔다.
 이와 관련 박동복 공약이행평가단장은 “공약사업이 대체로 잘 이행되고 있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은 괄목할 만한 성과”라며 “공약사업의 성과는 물론 공약 이행이 어려운 사업까지 모든 추진현황이 연수구민들에게 공유돼 공감을 얻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구는 그동안 구민과의 철저한 약속이행을 위해 공약추진상황 보고회 및 공약이행률 제고를 위한 대책회의 개최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구민 19명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운영을 통해 공약이행사항에 대해 객관적인 관리를 해오고 있다.
 그 결과 연수구는 지난 7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17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최우수등급(SA)을 받았다. 구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사항 추진상황 및 공약이행 평가결과를 구민들에게 공개하고, 공약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공약지도를 제작해 주민소통을 강화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분야별 세부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홈페이지 내 섬김 공약페이지를 참고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선거기간에 연수구민과 한 소중한 약속인 공약을 지키기 위해 700여 공직자와 힘을 합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며 “민선6기 남은 기간에 공약 사업을 마무리 짓기 위해 행정력을 모으는 한편, 공약 사업의 진행 상황 모든 것을 연수구민과 공유하며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