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물선 정원외 응급환자 승선가능 법안 발의
상태바
화물선 정원외 응급환자 승선가능 법안 발의
  • 용인/ 유완수기자
  • 승인 2018.02.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민기 의원(용인시을)은 최근 해양사고, 재해 및 응급환자 이송 등 긴급한 상황이 생긴 경우 화물선에 ‘선박안전법’에 따른 최대승선인원의 범위를 초과해 응급환자를 운송할 수 있도록 해운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현행 해운법은 여객선의 경우 응급환자 이송 등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최대승선인원의 범위를 초과해 여객을 운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나, 화물선은 이런 규정이 없다.
 이렇다보니 낙도 등 도서지역의 경우 여객선이 기상 악화로 결항이 되거나 운항하지 않는 시간에 육지로 이송해야 하는 응급환자가 생겨 화물선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 최대승선인원 범위를 초과해 승선시킬 수 없어 응급 상황 시 적절한 이송수단을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김민기 의원은 “도서지역의 경우 응급환자는 닥터헬기나 해경 경비함을 통해 육지로 이송되는 경우도 있으나 안개가 짙거나 기상이 악화되면 이마저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 “화물선에도 응급환자를 승선 외 정원으로 태울 수 있도록 해 응급환자 이송수단을 더욱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민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해운법 개정안은 손혜원, 강병원, 조승래, 김상희, 신창현, 김경협, 박경미, 노웅래, 전재수, 고용진, 윤관석, 김영호, 김정우, 김병욱의원이 공동발의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