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지역발전 주요 군정현황 설명회
상태바
태안군, 지역발전 주요 군정현황 설명회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18.03.08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태안군이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지역구 국회의원과 머리를 맞댔다.
 군은 7일 ‘주요 군정현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군정 설명회는 민선6기 막바지에 접어든 태안군의 주요 현안사업 해결과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것으로, 군은 군정현황 및 그동안의 성과, 역점시책, 당면현안 등을 성일종 국회의원과 공유하며 군의 발전전략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해 31건의 미래전략과제를 포함해 ▲해양치유 연구개발 협력 지자체 선정 ▲국제슬로시티 브랜드 인증 획득 ▲2년 연속 관광객 1000만 명 달성 ▲수산업기술센터 본격 가동 등 총 69건 6602억 원의 사업 추진 성과를 알리고 지역개발과 관광, 복지·안전 등 2018년도 7대 군정과제를 설명하는 한편, ▲이원~대산 해상교량 건설 등 간선도로망 확충 ▲태안 도로역 조성 ▲안흥 마리나항만 조성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조성 ▲도시민유치 전원마을 단지 조성 ▲제3 안면 노인복지관 건립 등 올해 추진할 주요 사업 계획을 적극 알리기도 했다.
 이날 군과 성일종 국회의원은 향후 심도 있는 협의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 및 각종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고 내년도 정부예산의 원활한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군은 적극적인 대화와 토론을 바탕으로 한 이번 설명회가 지역 현안 해결 및 군민 생활자치 실현을 위한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고 보고,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군 차원의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