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마을버스로 ‘가산∼구로 디지털단지’ 잇는다
상태바
금천구, 마을버스로 ‘가산∼구로 디지털단지’ 잇는다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3.2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천07번,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구로디지털단지역까지 노선 연장 운행

- 금천07번,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구로디지털단지역까지 4.3km 연장 운행

- 구로구청,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협의해 총 19개 정류소 추가 정차

- 3월 29일 첫차부터 조정 노선 운행 개시, 배차간격 22~25분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오는 3월 29일(목)부터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운행되던 ‘금천07번 마을버스’ 노선을 ‘구로디지털단지역’까지 연장 운행한다.

‘금천07번 마을버스’는 ‘시흥1동공영주차장’에서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운행되는 노선으로 ‘구로디지털단지역’

 

 

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하차해 환승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에 구는 디지털 1단지와 2단지 간 대중교통 연계를 위해 서울시에 금천07번 마을버스 노선조정을 지속적으로 건의했으며, 지난 1월 최종 승인을 받아 가산디지털단지역부터 구로디지털단지역까지 4.3km 구간을 연장 운행할 수 있게 됐다.

 

구는 운행에 앞서 구로구청, 경찰서, 운수회사 등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디지털단지오거리를 지나 구로디지털단지역환승센터 정류소를 회차 지점으로 하는 구간에 총 19개의 정류소를 설치했으며, 이용자가 적었던 2개 정류소는 폐지했다.

 

총 3대의 버스가 22~25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출퇴근 혼잡시간에는 1대를 추가로 운행할 계획이다.

 

최황석 교통행정팀장은 “주민편의를 위해 운행차량을 추가하는 방안을 운수회사와 적극 협의하고 있으며, 오는 5월 중으로 4대를 더 추가 운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통행정과(2627-1729)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