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더민주 원내대표 비서실장 오기형, 정책조정실장 최재한 임명
상태바
더민주 원내대표 비서실장 오기형, 정책조정실장 최재한 임명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06.2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반기 국회 성과 창출 전력 … 한반도 평화시대 준비하는 원내 목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7일 신임 원내대표 비서실장에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도봉을 지역위원장, 정책조정실장에 최재한 균형사회연구센터 대표를 각각 임명했다. 

이번 인사는 원내대표실의 정무 및 정책 능력 강화를 위해 단행됐다. 아울러 원내협상력을 극대화하는 등 20대 국회 후반기 원활한 국회운영을 도모키 위해 진행됐다.

오 비서실장은 지난 2016년 당시 문재인 당 대표의 인재영입 5호로 정치권에 입문했으며 현 더불어민주당 도봉을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다. 앞서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를 역임한대중(對中) 경제법률 전문가이다. 온화한 품성에 균형 잡힌 정치적 시각을 갖췄다는 평가다.

  

최 정책조정실장은 균형사회연구센터 대표, 서울연구원 소통협력위원, 경제인문사회연구회 기획평가위원을 지냈다. 정책기획 및 입안 역량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오 비서실장은 “후반기 국회의 조속한 정상화와 입법과 정책적 성과를 만들어내는 원내운영을 위해 미력하나마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당내 국회의원과 유기적인 소통체계를 구축하고 시시각각 변하는 원내상황에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한반도 평화시대를 준비하는 원내를 목표로 남북관계와 4강, 다자외교를 적극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