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10일 경기기본소득위 원회의 설치와 운영방안 주제 정책토론회 열어
상태바
경기도지사직 인수위, 10일 경기기본소득위 원회의 설치와 운영방안 주제 정책토론회 열어
  • 수도권취재본부/김창진·최승필
  • 승인 2018.07.0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7기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 ‘새로운경기위원회’는 4일 오전 10시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원 102호 컨퍼런스룸에서 ‘경기기본소득위원회의 설치와 운영방안’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새로운경기위원회 기획재정분과(위원장 윤후덕)가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이재명 도지사의 주요 공약 중 하나인 기본소득위원회 설치 및 이의 운영 방안을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상재 기획재정분과위원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론회는 이한주 공동인수위원장, 박완기 기획재정분과 단장, 강남훈 한신대 교수, 라호익 경기도청 복지정책과장, 문진영 서강대 교수 겸 인수위 문화복지분과 위원장, 유영성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원, 소상공인 대표, 청년 대표 등이 참석, 공개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 도지사는 선거 기간 중 기본소득제의 보편적 실천 방안을 연구하는 경기기본소득위원회를 설치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한 바 있다.
 
또, 성남시에서 기본소득 개념의 일환으로 시행한 청년배당의 경기도 확대를 공약하는 한편, 지역 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각종 배당을 지역화폐로 지급하고, 해당 절차를 효율화하기 위해 지역화폐 발행·지원 체계 및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위원회 관계자는 “이 같은 공약은 양극화 심화와 실업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상황에서 기본소득과 지역화폐를 연계, 도민들의 기본적인 삶을 보장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라며 “정책토론회는 이 같은 이 지사의 핵심 공약이자 정치 철학인 기본소득제를 도입하기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