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마케팅공사, 아시아와인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대전마케팅공사, 아시아와인 컨퍼런스 개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7.2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마케팅공사가 주최‧주관하는 아시아와인컨퍼런스가 대전국제와인페어와 연계해 오는 내달 2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및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열린다.


아시아와인컨퍼런스는 문체부로부터 3년 연속 지역특화컨벤션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국내 유일의 와인 주제 국제 컨퍼런스이다. 오는 30일까지 전문가 세션에서는 루마니아, 조지아, 슬로베니아 등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국가의 와인들을 체험할 수 있는 마스터 클래와 아시아 와인 시장을 소개하고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소믈리에의 최고봉인 MS Will Costello가 캘리포니아 산 샤르도네와 피노누아 포도품종의 와인을 대상으로 비교·시음하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대전의 발견 이라는 제목으로 국내외 유명 소믈리에를 비롯해 와인수입사와 와인 전문 교육자로 구성된 전문 패널과 함께 프랑스의 샴페인과 독일의 젝트, 스페인의 까바 등 최고의 스파클링 와인을 시음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일반인 세션에는 와인의 본산인 유럽과 신대륙인 남아프리카공화국, 호주 등 여타 생산국 간 와인비교 시음 세미나를 통해 차이점을 이해하고 자신의 기호에 맞는 와인을 발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와인 전문 교육기관인 WSET가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