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자녀교육 위한 '학부모 특강'
상태바
송파구, 자녀교육 위한 '학부모 특강'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8.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2일 조승연 작가와 '4차산업혁명 시대, 우리아이가 나아갈 길'
10월 17일 손경이 강사와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자녀교육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오는 9월과 10월 두 차례에 거쳐 ‘학부모 특강’을 개최,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특강은 오는 9월 12일과 10월 17일 진행하며, 장소와 시간은 모두 오전 10시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구는 변화의 흐름에 맞춰 자녀교육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각 가정의 사교육 비용 절감과 교육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무료 학부모 강좌를 진행 중이다.

먼저 9월 12일 강좌는 '4차산업혁명 시대, 우리아이가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조승연 작가를 초청해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조승연 작가는 ‘비즈니스 인문학’, ‘플루언트’ 등에 저자이자 현재 KBS 굿모닝 팝스 진행 그 외에도 세상을 바꾸는 15분, 어쩌다 어른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늘 화제를 몰고 다니는 강사이다. 

이날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자녀교육에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특히 단순학습이 아닌 세상을 보는 통찰을 기르는 학습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10월 강좌는 자녀 성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손경이 강사와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특강을 연다.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 하는 법’, ‘회복하는 피해자학’ 등의 저자이기도 한 손경이 강사는 부모가 먼저 배워야 하는 성의식과 젠더 감수성에 대해 흥미로운 강의를 진행 할 계획이다.

또 아이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성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성교육의 해답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 특강은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에게 열려있다. 다만 300명 인원제한이 있는 관계로 현재 선착순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 중이다.  

접수방법은 송파구 교육협력과 (☎02-2147-2383)와 송파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ongpa.go.kr/) 모두 가능하다.

이명아 평생교육팀장은 “자녀와 부모 서로를 이해할 수 학부모 특강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