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립대, 학제 전면 개편…3년제 전환 등 백년대계 승부수
상태바
충남도립대, 학제 전면 개편…3년제 전환 등 백년대계 승부수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8.08.2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3년제 개편과 12개 학과별 특성화 전략 등을 담은 ‘학과발전계획’을 최종 수립하고 향후 20년을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발판을 구축했다.
충남도립대는 지난 27일 대학 주민교육세미나실에서 ‘학과발전계획 최종 보고회’를 열고 대학 특성화 전략과 3년제 개편, 12개 학과 전체를 포괄한 발전계획안을 확정했다.
이번 학과발전계획안 확정에 따라 충남도립대 전기전자공학과와 환경보건학과, 컴퓨터공학과, 건축인테리어학과, 경찰행정학과는 3년제로 전면 개편하고 ‘충남 지역발전에 기여할 실무형 창의인재 양성’에 매진키로 했다.
특히 컴퓨터공학과는 ‘차세대스마트 인재’를, 전기전자공학과는 ‘스마트팩토리’를 전면에 내세워 4차 산업 시대에 부응하는 인재를 키우기로 했다.
또한 환경보건학과는 ‘기업참여형 교육’을, 건축인테리어학과는 ‘3D설계 전문가’를 기치로 걸고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며 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 양성 충청권 중심학과’로 출사표를 던졌다.
이외에도 각 학과들은 K-BUEATY 스타 디자이너 양성과 미슐랭 스타 셰프 육성, 재학생 1인 당 2자격증 취득, 드론사진측량 실무교육, 건설 안전방재 및 3D설계분야 특화 등 세부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