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우원식 국회의원- 노원학부모포럼, '조희연 교육감 초청 강연' 개최
상태바
우원식 국회의원- 노원학부모포럼, '조희연 교육감 초청 강연'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11.0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원학부모포럼 창립기념 강연, 우원식 의원,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공동주최

서울 노원구청 소강당에서 최근 노원학부모포럼과 우원식 국회의원,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 공동주최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초청 강연’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지난달 15일 노원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이야기 기치를 내세운 노원학부모포럼 창립을 기념해 첫 번째로 진행된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오승록 노원구청장을 비롯해 봉양순 서울시의원, 선종복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소라 노원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 변명기 노원도봉교육희망네트워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조희연 교육감의 이날 강연제목은 ‘한 걸음 더! 서울교육’으로, 학생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창의성을 길러주며 평등한 교육을 책임지는 ‘혁신교육 3기’에 관한 강연과 관련된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노원학부모포럼 회원과 더불어 인근 학교의 중·고등학생들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창립한 ‘노원학부모포럼’은 각종교육 관련토론회 및 전문가 초청 강연 등의 개최로 노원구 학부모들에게 질 높고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 노원구 학부모들의 교육참여를 장려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학부모들 간 교육정보 공유를 위한 ‘노원구 학부모 네트워크’를 구축, 노원구 교육발전의 증진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김하영 노원학부모포럼 대표는 “노원구 학부모들에게 질 높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참여장려 및 지원을 위해 포럼을 창립했다”고 밝히고 “오늘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사업들을 진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원식 국회의원은 “노원은 타 자치구 보다 높은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 열기로 교육특구로 자리매김했다”며 “노원학부모포럼의 창립으로 질 높은 교육정보와 참여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하며, 노원구 교육발전과 포럼의 발전을 위해 든든하게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생환 서울시의회 부의장은 “노원구 학부모들의 높은 교육 열정이 노원학부모포럼을 탄생시켰다”며 “노원구 교육발전과 포럼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