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최신 IT 체험 및 IT 작품 전시회 개최
상태바
중랑구, 최신 IT 체험 및 IT 작품 전시회 개최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11.0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 중랑구청 1층 및 중앙광장에서 VR(증강현실), 코딩, 드론 등 IT체험관 마련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1층 로비 및 중앙광장에서 '2018 중랑구 IT 체험행사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올 해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최신 정보산업 기술에 대해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행사로‘최신 IT 체험존’, ‘ IT 작품전시회’로 구성된다. 

먼저‘IT 체험존’에는 최신 트렌드의 다양한 IT 기술을 직접 체험 해 볼 수 있다. 가상현실을 실제처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VR(증감현실)체험관, 코딩 로봇 축구 및 게임 등을 체험 할 수 있는 코딩체험관, 드론을 직접 날려보고 경주게임을 해 볼 수 있는 드론 체험관, 디지털 유화, 나만의 키링‧명함 제작 체험을 할 수 있는 디지털 이미지존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IT 작품전시회’에서는 2018년도 구민 정보화 교육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문서 프로그램 작품 30점, UCC 동영상 작품 20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화 경쟁력 강화를 위해 컴퓨터 기초, 인터넷 활용, 스마트폰 기기 활용 등 구민을 대상으로‘무료 정보화교육’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에는 약 3,858명의 주민들이 강의를 수강했으며, 특히 이 중 50세 이상의 수강자 비율이 80% 이상으로 정보격차 해소에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정보화 교육은 지역 내 3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20개 이상의 컴퓨터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희망자는 중랑구청 홈페이지(jungnang.go.kr) 또는 콜센터(☎02-2094-0579)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