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 “민주노총·참여연대는 문재인정권 악덕 채권자”
상태바
한국 “민주노총·참여연대는 문재인정권 악덕 채권자”
  • 김윤미기자
  • 승인 2018.11.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권 지지기반 흔들기…김성태 “촛불채무청산위 만들어야”


 자유한국당은 27일 민주노총 노조원의 폭력 등 불법행위에도 문재인정부가 이를 눈감아주며 ‘민주노총 공화국'을 만들고 있다고 비난했다.
 민주노총이 탄력근로제 확대 등에 반대해 대규모 파업에 나선 데다, 민주노총 금속노조 소속 일부 조합원들이 유성기업 임원을 집단 폭행한 사건까지 발생하자 민주노총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모양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의 인민재판식 국정운영은 대한민국을 민주노총 공화국으로 만들었다"며 “도대체 민주노총과 참여연대에 어떤 빚을 지고 있길래 ‘악덕 채권자'로부터 꼼짝을 못하는가"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하루속히 ‘촛불채무청산위원회'를 설치해 악덕 채권자로부터의 횡포와 만행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헌법이 민주노총의 떼법 위에 서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달라"고 덧붙였다.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는 “과연 민주노총이 문 대통령 집권에 얼마나 기여했고, 현 정부에 얼마나 많은 지분을 가졌는지 모르지만 언제까지 이들의 불법행위에 귀를 막아야 하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노동계 출신으로 국회 환경노동위 한국당 간사인 임이자 의원도 “문 대통령께서 여야 원내대표가 합의해 놓은 탄력근로제 확대 적용을 깡그리 무시하니 채권자인 민주노총도 그 이상의 행위를 하는 것"이라며 “문 대통령께서 똑바로 하셔야 민주노총도 똑바로 한다"고 지적했다.


 임 의원은 또 민주노총 금속노조의 유성기업 임원 폭행사건에 대해 “경찰이 구타당하는 사람을 구하려 하지 않고 지켜만 봤다니 민중의 지팡이가 아니라 ‘민주노총의 지팡이'가 되려는지 답답하다"며 “민주노총은 귀족노조를 넘어서 조폭 노조"라고 비판했다.
 한편 최근 김종천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음주 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것을 두고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사과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김석기 사무부총장은 “김 전 비서관은 임 실장이 학생운동을 할 때 전대협 후배였고, 임 실장이 국회의원 할 때는 보좌관, 청와대에 들어간 이후에는 가까이서 보좌한 선임 행정관이었다"며 “대통령을 가장 가까이서 모시는 의전비서관에 김 전 비서관을 추천한 것도 임 실장이었다"고 말했다.
 김 사무부총장은 이어 “임 실장이 사람을 잘못 쓰고 잘못 천거한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는 것이 먼저"라며 “사회 각 분야 기강이 무너지고 있는데 책임이 더 큰 윗사람이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