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 송천초교 1일 명예교사 특강
상태바
강북구의회 이용균 의원, 송천초교 1일 명예교사 특강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11.3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 이용균 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이 29일 송천동에 위치한 송천초등학교(교장 함정식) 강당에서 5학년 9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지방자치와 구의원의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1일 구의원 명예교사 특강’을 실시했다.

 

강북구의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구의원이 학교를 방문해 미래의 주인공들인 학생들에게 진로선택과 학업 등 고민해결과 함께 의회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참여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심어주고자 매년 ‘구의원 1일 명예교사’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서 이 의원은 선거의 원칙과 중요성, 조례와 규칙의 제·개정,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구의원의 임기 등 구의회와 구의원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예산확정 과정과 행정사무감사 등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들에 대해 학생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사례를 들어 눈높이에 맞춘 쉬운 설명으로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었으며,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질문을 이끌어내고 공감하는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용균 의원은 “내가 정말 무엇을 해야 할지 결정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겪을 다양한 경험 속에서 깊이 고민하고 생각할 줄 아는 자세가 필요하다”냐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내 주위의 다양한 의견을 하나로 만들 수 있는 멋진 능력을 갖춘 미래의 꿈나무로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