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용진 의원, 더민주당 3년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고용진 의원, 더민주당 3년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12.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서울> 백인숙 기자= 고용진 국회의원(서울 노원갑)이 20일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의

 

원'에 선정됐다.

 

 

고용진 의원은 민생·경제·평화·개혁 국감을 위해 그간 의제발굴과 정책제시 등 부단히 노력해왔고 이에 3년 연속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고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국민 대다수가 가입한 실손의료보험 청구 절차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더 이상 소비자가 보험금을 포기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개선을 주문해왔다.

 

이후 이에 대한 조치로 실손의료보험금 청구절차를 전산화해 쉽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보험업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또 가짜 독립운동가 김모 씨와 그 유족이 50여 년 동안 4억 5000만 원에 달하는 보훈급여를 부당하게 받은 사실을 밝혀내고, 국가보훈처가 내년부터 ‘독립유공자 공적 검증위원회’를 구성해 가짜 독립유공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도록 했다.

 

특히 의정활동을 하는 동안 철저한 정책분석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을 수상해 국정감사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고용진 의원은 20대 전반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위원회에서 2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된데 이어 ▲법률소비자연맹 헌정대상 ▲대한민국 최고인물대상 ▲대한민국 모범국회의원대상 ▲지방자치TV 국감우수의원 등 각종 국회의원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