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사례관리 감동사례집 ‘소확행’ 발간
상태바
노원구, 사례관리 감동사례집 ‘소확행’ 발간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1.0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례관리 감동 사례집 다섯 번째 이야기 발간

- 민간과 공공기관의 사례관리 실천가들의 생생한 감동 스토리 40편 수록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난 1년간 민간과 공공기관이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의 삶을 변화시켰던 감동 이야기를 모아 사례집 ‘소확행-소소한 나눔을 통한, 확실한 행복을 전하는 이야기’를 발간했다.

 

구의 사례관리 감동사례집 발간은 올해로 다섯 번째이며, 이번 사례집은 200페이지 분량으로 총40개의 희망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사례집에는 ▲기관과 마을 주민이 어려운 이웃들의 삶을 살피고 함께하여 따뜻함을 전하는 ‘민·관 협력 이야기’ ▲당사자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격려하며 지지하는 ‘담당자 이야기’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삶의 희망을 되찾아 고마움을 전하는 ‘당사자가 직접 쓴 이야기’가 순서대로 담겨 있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사례관리를 통해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었는지 사회복지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준다.

 

부록에는 지난 한해 희망복지 지원단의 발자취가 담긴 활동사진과 노원구 관내 민간 및 공공 사례관리 협력기관 등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

 

구는 그동안 민간과 공공의 사례관리 실시기관 간 교류와 협력에 주력해 왔으며, 올 한해도 민·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더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사례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간과 공공의 사례관리 실시 기관과 동주민센터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통장복지도우미, 주민복지협의회와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해 어려움에 처한 주변 이웃들이 사례관리를 통해 건강한 일상으로 신속히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