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 2019년도 중고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상태바
횡성군, 2019년도 중고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9.01.0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횡성군은 지난해부터 시행중인 무상급식지원에 이어 올해부터는 중고교 신입생에게 교복비를 추가로 지원해 무상교육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횡성군 민선7기 공약사항인 중고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은 지난해 12월 28일 조례를 공포했으며, 이달 중 군비 1억 7600만 원을 횡성교육지원청에 교부할 예정이다.
 교복비 지원사업은 중고등학교에 입학할 때 발생되는 교복비 지출을 줄여 각 가정의 가계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사업신청은 횡성군에 주소지를 두고, 군 소재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은 누구나 해당 학교에 신청하면 된다.
 또한 횡성군에서는 이미 지난해부터 유초중고교생에 대한 전면 친환경 무상급식을 시행해오고 있는 가운데 특히 도내 유일하게 직영으로 운영되는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에도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를 46개교 3826명의 학생들에게 무상으로 급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규호 횡성군수는 “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모두가 평등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정부의 무상교육 추진 정책에 부합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지역의 평등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