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삶의 질 향상 위한 열린의정 펼칠 것”
상태바
“삶의 질 향상 위한 열린의정 펼칠 것”
  • 김순남기자
  • 승인 2019.02.19 0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문석 성남시의회 의장, 지구촌희망펜상 대상
기초의원 의정 부문
시민복지 증진 공로

▲경기도 성남시의회는 박문석 시 의장이 2019 지구촌희망펜상 기초의원 의정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성남시의회는 박문석 시 의장이 2019 지구촌희망펜상 기초의원 의정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박 의장은 탁월한 리더십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에 힘쓴 공로가 인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 의장은 성남시의회 최다선 의원(5선)으로서 그동안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의 자세로 합리적인 의회운영을 이끌어 왔다.


 365일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구현을 위해 독거노인 반려식물 전달식, 분기별 모범시민 표창수여식, 사회 각 분야별 간담회개최 등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에 앞장서왔다.


 또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구랍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4.27판문점선언 국회비준 동의촉구 결의문’ 등 3건의 안건을 상정, 원안가결 후 국회와 행정안전부에 송부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박 의장은 “이번 수상은 제8대 전반기의장으로서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라는 시민의 뜻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들에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열린 의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