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당진교육지원청, 신학기 섬마을 학교 현장 점검
상태바
당진교육지원청, 신학기 섬마을 학교 현장 점검
  • 당진/ 이도현기자
  • 승인 2019.03.2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행복한 당진교육 실현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지난 20일, 관내 도서·벽지학교인 삼봉초등학교난지분교를 찾아 교육현장을 직접 점검했다.

이번 난지분교 방문은 올해 새로 마련된 유치원 학급의 학습 환경 파악 및 학교 현장의 의견을 들어보고 소통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한홍덕 교육장은 학생들을 만나 격려하고 “비록 섬마을 분교에서 학교생활을 하지만 큰 꿈을 지니고, 즐겁게 생활하며 친구와 이웃을 사랑할 줄 아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가 되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어서 유치원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수업을 참관하고, 정성껏 준비한 선물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교육장은 “섬 지역 교직원들의 노고와 헌신이 있었기에 불리한 지역 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할 수 있다” 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재능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현하고, 당당하게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난지분교의 학부모는 “교육장을 직접 만나볼 수 있어 기뻤고, 한 명의 학생이라도 소중히 여기는 당진교육지원청의 지원에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방문은 삼봉초등학교난지분교 유치원 및 초등학교의 신학기 현황을 파악하고, 낙후된 지역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전인적 성장에 적합한 교육환경 마련을 위한 밑거름이 됐다.

현재 삼봉초등학교난지분교는 유치원 1명, 초등 2학년 2명 등 3명이 재학중이며, 유・초등교사 2명이 지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