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 4·3추념일 공직자 평시근무 유지”
상태바
“제주 4·3추념일 공직자 평시근무 유지”
  • 제주/ 곽병오기자
  • 승인 2019.03.29 0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근무명령 발령…민원·법정업무 정상 처리추념식 의전·교통관리 지원 등 분야별 편성

제주도가 지방공휴일로 지정된 내달 3일 제주4·3희생자 추념일에 행정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시 근무 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제주도는 도와 직속 기관 및 사업소 공직자를 대상으로 ‘4·3 지방공휴일 근무명령’을 발령, 4·3희생자 추념식을 자질 없이 진행하고 행정서비스에서 도민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28일 밝혔다.

근무명령은 특별한 민원이 발생했을 때 지사가 직권으로 공무원에게 근무를 명령하는 행정절차다.

도는 제71주년 4·3희생자 추념식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추념식 총괄과 의전 지원, 주차장 및 교통관리, 소방지원, 간이진료소 운영 등 분야별로 담당 직원 250여명을 편성했다.

환경(환경미화원 등), 교통(공영버스 등), 소방 및 안전(CCTV 관제센터), 상하수도 분야 등 도민 생활 불편과 관련한 업무 부서는 지방공휴일과 관계없이 평시 근무 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도는 또 민원실과 건설 분야, 전기차 및 태양광 등 인허가 관련 부서, 소상공인 및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일자리 분야, 읍·면·동 민원 담당 부서에 대해 부서별로 50% 이상 직원이 근무하도록 했다.

유골 화장을 진행하는 양지공원팀 등 현업 부서와 주요 관광지 관련 부서도 내달 3일 부서별로 절반 이상이 근무한다.

도는 이 밖에 방문·전화 민원 응대, 내부 기본 행정업무처리 등을 위해 부서별로 충분한 직원이 근무하도록 해 지방공휴일에 따른 행정 공백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제주/ 곽병오기자
byong5_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