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경실련, 토착비리 전임 시장 등 檢수사 촉구
상태바
속초경실련, 토착비리 전임 시장 등 檢수사 촉구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9.05.0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강원 속초시가 이병선 전 시장 재임시절 청호동 41층 호텔사업을 추진하면서 감사원에 불법이 적발되는 등 문제를 야기한 토착비리에 대해 속초경실련이 검찰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2일 속초경실련은 성명서를 통해 이병선 전시장이 시민들의 수많은 반대에도 불구하고 앞장서 추진했던 청초호 41층 레지던스 호텔사업이 감사원 기동감찰에 걸려 대표적인 민관유착 지역토착비리로 지난달 18일 발표돼 말썽을 빚고 있다며 검찰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경실련은 성명서에서 속초시도시계획위원인 이병선 전 시장과 고교 동창인 서모 건축사가 호텔 설계업체와 12층을 41층으로 변경하는 대관업무용역을(1억5000만원) 체결하고 인허가를 받고자 속초시 담당부서 공무원들에게 로비와 압력을 행사하는 등 도시행정을 농단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회피규정을 위반하고 도시계획위원회에 참여해 원안가결을 주도했으며 소속위원들의 성향과 예상발언 등을 분석해 사업시행자에게 제공하는 등 도시행정의 공정성이 상실했다고 주장했다.

또 호텔사업자가 국토계획법 제26조 제1항에서 정한 도시관리계획 변경 주민제안 입안 필요건인 대상토지면적 4/5(80%) 토지사용 동의를 결여했는데도 담당부서 공무원들은 검토 및 보완조치를 취하지 않았고 한술 더 떠 접수(2016년 4월4일)한지 단 10일만에 속초시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해 12층에서 41층으로 도시관리계획(청초호유원지조성계획) 변경을 승인하는 등 편파적이며 특혜성 도시행정을 했다고 밝혔다.

속초시 랜드마크라며 추진했던 청초호 41층 호텔사업이 결국 비리의 온상으로 밝혀져 분노한다고 전했다.

행정소송 등 1년6개월간이나 시민과 싸우면서 무리하게 추진했던 이면에는 내부비리를 감추고자 했던 의도가 아닌가 하는 의혹도 제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