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자원봉사센터, 5월의 으뜸봉사 시상식 개최
상태바
철원군자원봉사센터, 5월의 으뜸봉사 시상식 개최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5.2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강원, 철원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진익태)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인정강화와 자원봉사 활성화 도모를 위해 으뜸봉사자,으뜸봉사단체,으뜸봉사가족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이달 5월28일(화)으뜸봉사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달의 으뜸봉사자로 김용순(아름다운 사람들-네일아트)님이, 으뜸봉사단체로 두드림봉사단(회장. 제명진)이 선정되었으며, 으뜸봉사 가족으로는 산지킴이팀 황유라가족,CW9경 심경미 가족이 각각 선정되어 상장과 철원사랑상품권을 부상으로 전달됐다.

특히, 이번달에는 군(軍(군))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자원봉사활동 유공자에게 군수표창 3명, 센터장 표창 7명을 추천받아 함께 시상식을 진행했다.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김용순 씨는 네일아트 봉사단 회장으로써 회원들과 함께 월2회 네일아트 전문교육을 받고 철원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얼굴 손 마사지로  고된 밭일로 지친 어르신들의 피로를 풀어드리는 등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왔다.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두드림봉사단(6사단 2연대 2대대)은 현역 군 장병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철원관내 소외계층 어르신 및 요양시설을 방문하여 말벗이 되어주고 청결지도, 집수리 등의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내 타 군부대로부터 귀감이 되고 있어 이달의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됐다.

또한, 으뜸봉사가족으로 선정 된 황유라 가족은 환경보존과 자연보호 및 지역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 대한 관심으로 가족봉사단의 산지킴이팀에 지원하여, 지역 내 산과 강, 둘레길 곳곳에서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편의와 자연보호를 위한 환경정화 운동을 펼쳐왔다.
 
심경미 가족도 환경보존에 대한 관심과 지역사랑에 마음이 깊어 지역 내 대표 관광지로 선정된 9경의 환경정화를 실시하는 팀을 자체 구성하고 가족봉사단에 지원해 팀원과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이달의 으뜸봉사 가족으로 선정됐다.
 
철원/지명복 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