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 비상근무 실시
상태바
진주시,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 비상근무 실시
  • 진주/ 박종봉
  • 승인 2019.06.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

경남 진주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인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6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정상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일손이 바쁘고 농기계 활용이 많은 본격 영농철을 맞아 임대농기계 이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적기 영농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휴일 비상근무를 실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비상근무 기간 동안 휴일에도 평일처럼 농기계를 임대하고 반납도 가능하며 농기계 출고 시 작동여부, 조작요령,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을 정상 실시한다.
 
시는 지난 4월 8일 집현면에 중부농기계임대사업소를 개소해 트랙터, 굴삭기, 경운기, 관리기 등 총 45종 172대의 농기계를 임대하고 있다.

 

현재까지 실적을 살펴보면 350농가에서 470일간 농기계를 임대해 하루 평균 10여대 이상이 농업인들에게 임대돼 일손부족 해소와 농가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오는 10월에 남부(문산)농기계임대사업소 개소를 앞두고 있어 더 많은 농업인들이 농기계 임대사업의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비상근무는 분주한 농사철 농촌의 인력난 해소와 적기영농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농기계 임대에 불편함이 없도록 편리하고 효율적인 운영방법을 마련해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실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에 주소나 경작지가 있는 농업인 중 농업인 안전공제 가입자는 누구나 임대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 신청이나 전화 또는 방문 접수 할 수 있다.

 

진주/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