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오산시, 노인 성(性)인식 개선사업 추진
상태바
경기 오산시, 노인 성(性)인식 개선사업 추진
  • 오산/ 최승필기자
  • 승인 2019.06.1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오산/ 최승필기자>

경기 오산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 성전문 집단상담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노인성(性)인식 개선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성인식개선사업’은 노년기에 올바른 성(性)정보 제공 등을 통해 건전한 성 문화를 조성하고, 활기찬 노년을 향유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노인의 바람직하고 건전한 성가치관 확립과 노인들의 성 인식 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찾아가는 성교육 및 성상담, 노인 성전문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인 성상담 등 전문 강사를 매칭, 경로당 및 노인복지관, 노인대학 등 오산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노인성 당당하게 이야기해요’를 주제로 진행되는 노인 성전문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노인을 대상으로 집단 프로그램을 지원, 성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프로그램으로, 3집단으로 구성, 8회차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조한석 관장은 “노인들의 건강한 성, 올바른 성 생활을 위한 장을 마련하고, 노인 성문제 예방과 의식 전환을 위해 많은 노인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활기찬 노후·행복한 노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성교육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오산노인종합복지관(☎031-290-85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