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천시, 읍면동 소규모 채용행사 '관심집중'
상태바
이천시, 읍면동 소규모 채용행사 '관심집중'
  • 이천/ 지원배기자
  • 승인 2019.06.20 0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이천/ 지원배기자 > 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2월부터 연간 14회의 읍면동 소규모 채용행사를 개최할 계획으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지난달말까지 총 7회의 채용행사를 통해 40개의 기업에서 230명을 모집한 가운데 439여명의 구직자가 행사장을 방문해 166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사업이 연이어 성황리에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읍면동 소규모 채용행사는 주로 같은 생활권에 있는 기업과 구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면접과 취업이 이뤄지는 행사로써, 평균적으로 회당 5~6개 기업과 50여명의 구직자가 참가하고 있으며, 구직자는 한 장소에서 여러 기업에 면접을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읍면동 채용행사를 통해, 구직자가 잘 알고 출퇴근이 편리한 동네 기업에 취업이 집중적으로 이뤄짐으로써, 구직자의 기업정보부족이나 출퇴근 불편에 따른 취업 초기 이직을 예방하고 장기재직이 가능해지는 등의 여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이 행사의 장점이라고 전했다.
 시는 이 행사에 참여한 기업과 구직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향후 개최될 행사들에 대해 더욱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채용행사에서 채용 및 취업이 이뤄지지 못한 기업과 구직자에 대해서는 행사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천/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