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양구-울산 남구 ‘맞손’ 공동 발전 우호교류 협약
상태바
계양구-울산 남구 ‘맞손’ 공동 발전 우호교류 협약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07.0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시 계양구는 울산광역시 남구와 자치단체 간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우호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인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최근 울산 남구청 회의실에서 박형우 구청장과 김진규 남구청장 등 관계공무원과 윤환 계양구의회 의장과 김동학 남구의회 의장 등 두 도시의 대표단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호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계양구와 울산 남구는 이날 협약을 통해 행정·경제·문화·예술·체육·관광 등 각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해 특성 있는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앞으로 계양구와 울산 남구는 지역 특성과 여건을 최대한 살려 지역발전을 모색하는 동시에 경제·문화 분야의 활발한 교류로 주민복지 향상에도 기여하는 우호협력을 이루어 나갈 전망이다.

 이 자리에서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양 지역이 상호 간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가 이어져 양 도시가 미래 지향적인 관계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진규 울산 남구청장은 “역동적인 도시, 희망찬 행복도시 계양과 우호교류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양 도시의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는 관계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