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제42차 총회·임원단 선출
상태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제42차 총회·임원단 선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7.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기 웨스틴 조선호텔 부산에서 시·도지사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2차 총회를 열고 제13대 임원단을 선출했다고 25일 밝혔다.

선출된 제13대 회장은 권영진 대구시장으로 앞으로 1년간 협의회를 이끌어가게 되었다. 부회장 및 감사는 추후 선출할 예정이다.

권영진 회장은 “성숙한 지방자치와 실질적 지방분권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총회에서는 재정분권 추진경과와 향후과제, 지역상생발전기금 개편방안,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 일몰에 대한 대응과 향후과제 등 지방분권 과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시도지사협의회 차원에서 정부, 국회, 유관기관 등에 적극 건의하고 대응하기로 했다.

앞서 시도지사들은 통일부와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 지난달 30일 열린 판문점 북미정상회담 개최 등 한반도의 평화정착 논의가 본격화되는 상황에서 지방자치단체가 남북교류협력의 중요한 주체임을 인식했다.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한반도 평화와 번영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는데 온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편 시도지사들은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와 시도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국회와 중앙정부에 건의하고, 협력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