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드론 활용 다중관제 시스템 구축한다
상태바
수원시, 드론 활용 다중관제 시스템 구축한다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19.08.2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남부경찰서·아르고스다인·이노뎁과
‘드론규제 샌드박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경기도 수원시는 최근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 중회의실에서 수원남부경찰서, ㈜아르고스다인, ㈜이노뎁과 ‘2019 드론규제 샌드박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드론을 활용한 다중관제 시스템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드론이 이·착륙할 수 있는 실증 장소를 제공하고, 드론 데이터 송수신 솔루션(해결방안) 검증에 협력한다.

남부경찰서는 드론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CCTV통합관제 센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사업 총괄수행 기관인 ㈜아르고스다인은 임무유형 드론 제작과 드론 영상 데이터 실시간 처리를, ㈜이노뎁은 관제센터와 드론 간 데이터 송수신 인터페이스(interface, 매개체) 처리를 담당한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가시성(可視性)·이동성이 뛰어난 드론을 활용해 수원시 교통 혼잡 지역의 현황을 파악하고, 각종 재난·사고를 초기에 인지·대응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검증·구축할 예정이다.

시범사업으로 광교사거리와 창룡문사거리의 교통상황을 입체 분석하고 화성행궁 일원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에서 드론 영상을 촬영한다.

시민 안전, 관광 활성화 등 다양한 목적으로 드론을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5월 ㈜아르고스다인, ㈜이노뎁과 협력해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드론규제 샌드박스 사업에 ‘드론을 활용한 다중관제 시스템’을 공모해 선정된 바 있다.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