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시, 지역대학 및 상공회의소, 기업체와 양질의 정책마련 위한 동행 시작
상태바
경기 화성시, 지역대학 및 상공회의소, 기업체와 양질의 정책마련 위한 동행 시작
  • 화성/최승필기자
  • 승인 2019.08.2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최승필기자>

경기 화성시가 시민을 위한 양질의 정책 마련을 위해 관내 지역대학 및 상공회의소, 기업체와 동행을 시작했다.
 
화성시는 28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서철모 시장과 수원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신경대학교, 장안대학교, 한신대학교 등 관내 7개 대학 총장과 상공회의소, 기업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산·관·학 협력과 상호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산·관·학 기관 대표자가 직접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각 기관의 업무를 지휘함으로써 추진력 있는 협력 실천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청년 취업 지원, 시민 평생교육 활성화 등 상호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는데 입을 모았다.
 
특히, 대학의 풍부한 인적 자원과 기업의 물적 자원을 활용, 시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의 현안을 함께 해결하는 등 대학과 지자체, 산업계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서 시장은 “선진국에서는 산·관·학 협력 사업 성공사례가 적지 않지만 국내에서는 성공사례를 찾기 쉽지 않다”며 “시가 예산을 투자, 미래 먹을거리 산업에 대한 대학차원의 연구가 진행되고, 관련 기업은 연구자들의 취업 문제를 해결하면 일자리 창출은 물론, 국내에서 산·관·학 성공 사례 모델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올 초 관내 7개 대학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관·학 상호협력 협약식을 갖고 이를 기반으로, ‘산·관·학 협력 협의체’를 구성,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