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서울시와 평화관광 활성화 상생협력 MOU 체결
상태바
철원군, 서울시와 평화관광 활성화 상생협력 MOU 체결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9.18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은 9월18일(수)오후5시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및 DMZ 접경지역 지자체 9개 시군과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행사는 ‘DMZ 평화의 길’개방 등 DMZ 평화관광에 대하여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진 추세에 발맞춰 접경지역 지자체들과 서울시가 각 시·군의 특화된 관광콘텐츠 및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평화관광을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되었다.

철원군 및 DMZ 접경지역 지자체와 서울시는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교류 협력을 강화하고, 평화관광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진하고 공동 홍보 마케팅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MOU 체결과 함께 서울광장에서는 9월 18일부터 19일까지 국내여행 홍보전이 개최되어 철원의 관광 홍보 부스와 농특산물 홍보 부스가 운영되고 있으며, 홍보부스 주변에는 DMZ 평화지역 대표 사진전도 열고 있다.
 
국내의 지자체 및 여행사, 유관기관 등이 참가하는 국내여행 홍보전에는 100여개 부스들이 전국의 주요 관광명소 및 여행지들을 소개하고 주요 먹거리 시식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철원군관광문화체육과 김영규 과장은 “DMZ 평화관광이 최신 관광트렌드인 만큼 철원 DMZ생태평화관광의 홍보마케팅을 강화하여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관광객들도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철원/지명복 기자 mon44744421@dan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