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시흥1동, 마을축제 ‘멍석 깔고 마을이 다함께’ 개최
상태바
금천구 시흥1동, 마을축제 ‘멍석 깔고 마을이 다함께’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10.3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 오후 1시 시흥1동 금빛공원 야외무대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가족과 주민이 함께하는 게임을 통해 주민 화합의 장 마련

- 에어바운스, 페이스페인팅, 수지침 등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 운영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1월 2일 오후 1시~4시까지 금빛공원야외무대에서 시흥1동 주민들과 함께하는 마을

 

축제 ‘멍석 깔고 마을이 다함께’를 연다.

 

이번 행사는 2019년 주민자치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이 함께 더불어 사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시흥1동주민자치회에서 준비했다. 마을주민들이 함께 모여 게임을 통해 가족과 주민간 소통하고 화합하며 자유롭게 즐기는 축제형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은 3단농구, 투호던지기 등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공감 게임’, 엄마는 팔씨름왕, 나는 사격 왕 등 삼대(三代)가 함께 참여하는 ‘세대공감 게임’, 병 뚜껑 컬링, 돼지몰이, 동네방네 박 터졌네 등 온 주민이 함께하는 ‘동네방네 게임’으로 나눠 진행된다.

 

또 아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에어바운스를 설치하고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수지침 등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가 운영된다. 마술, 밸리댄스, K-pop 댄스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시흥1동주민자치회 김경복 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가족 간, 주민 간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주민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마을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1동주민자치회(☏02-2104-5642, 564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