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구 ‘아이들이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 총력
상태바
서구 ‘아이들이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 총력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11.01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시 서구는 최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청라국제도시 내에 위치한 청람초등학교 인근에서 ‘교통사고 없는 등굣길 만들기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아이들이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구와 인천서부경찰서가 합동으로 실시한 캠페인으로 서부녹색어머니회, 청람초등학교 관계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해 어린이들의 등교시간에 맞춰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속도 준수 등 안전운전에 대한 홍보와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안전보행, 무단횡단 금지 등의 교통안전지도를 했다.

 구가 합동캠페인을 실시한 장소는 도로를 사이에 두고 청람 초중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등교시간에 많은 아이들이 동시에 몰려드는 곳으로써 보행방법 등에 대한 지속적인 교통안전지도가 요구되는 곳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등굣길 안전 확보를 위한 시설물 안전점검도 함께 실시됐다.

 이재현 구청장은 “우리의 꿈과 희망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지정된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는 교통사고가 발생돼서는 안 된다.

이를 위해서 어른들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고, 구에서도 다양한 사업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청람초등학교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건의한 학교주변의 안전시설물 설치요청에 대해서는 관계부서와 함께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