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우수 외식업 경진대회’ 2관왕
상태바
경북도 ‘우수 외식업 경진대회’ 2관왕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9.11.2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19년 전국 우수 외식업 선도지구 경진대회에서 김천시 ‘직지상가외식지구'가 우수상을, 포항시 ‘영일대 북부시장 등푸른 막회 특화거리'가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김천시 ‘직지상가외식지구'는 국내산 식자재 공동구매와 인근 산채나물을 활용한 다양한 특화메뉴로 주변 관광자원(직지사, 직지문화공원 등)과 바로 연계되어 있는 점이 장점으로 평가됐다.

또한 김천시와 함께 시설환경개선을 추진하여 관광객 등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점 등도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 25개의 회원업소 중 16개소가 30년 이상 영업을 해오고 있으며 11개 업소가 대를 이어 운영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려상을 수상한 포항시 ‘영일대 북부시장 등푸른 막회 특화거리'는 포항 근해에서 잡은 등푸른 생선을 활용해 막회라는 메뉴로 특화하고 지역 기업체(포스코)와 연계하여 위생 및 안전관리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을 받았으며 찾아오는 고객편의를 위한 주차장 사용료 지원, 위생교육 실시 등 포항시의 노력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직지상가외식지구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표창과 함께 시상금 5백만원을, 장려상을 수상한 영일대 북부시장 등푸른 막회 특화거리는 장관상을 받았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